울산 동구 전하동 일대에 들어설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 오피스텔 투시도. KCC건설
KCC건설은 울산 동구 일대에 들어설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 오피스텔에 대한 분양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는 동구 전하동 280-3번지 외 5필지 일대에 지하 4층~지상 최고 41층, 3개 동으로 구성된다.
총 200실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면적은 26㎡부터 59㎡까지 다양하며 실 수는 ▲26㎡ 40실 ▲28㎡A 20실 ▲28㎡B 20실 ▲55㎡ 40실 ▲56㎡ 40실 ▲59㎡ 40실이다.
해당 단지는 지난 2019년 공급돼 성황리에 분양을 마친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에 들어서는 오피스텔이다.
오피스텔이 완공되면 2017년부터 이어진 동구 일대 KCC스위첸 브랜드 타운이 완성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 단지가 공급되면 동구에는 1천여 세대의 대규모 스위첸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예정이어서 이에 따른 프리미엄 수혜도 기대되고 있다.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의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와 사이버 견본주택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으로 사전 예약 방문을 신청하거나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상세한 정보는 물론 실제 견본주택을 방문한 것처럼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동구 일산동 193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다.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는 오는 25~26일까지 양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어 29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3월 31일~4월 1일까지 계약을 진행한다.
이번에 들어설 단지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만큼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게 장점이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전매제한이 없어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각종 대출 규제도 덜하다.
때문에 최근 부산을 시작으로 울산, 경남지역 내 주거형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정부의 부동산 규제를 비껴간 단지로 반사이익도 누릴 수 있다.
지난해 12·17 대책으로 울산 남구와 중구가 추가 규제지역으로 묶였지만 동구는 제외됐다.
이에 따라 동구에 조성되는 해당 공급에 대한 관심은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공간 활용, 최적화된 혁신설계…쾌적성도 높여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는 차별화된 혁신 설계와 스마트 시스템, 시그니처 외관 설계를 도입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단지는 효율을 극대화한 스마트한 공간설계를 선보인다.
드레스룸, 알파룸 등 '여분의' '추가' 를 의미하는 알파공간이 제공되고 공간 활용에 적합한 혁신설계가 적용된다.
이른 바, '1.5룸', '2룸+거실+드레스룸', '2룸+거실+알파룸' 과 같은 다양한 평면을 구성해 수요자의 선택 폭도 넓힌다.
이밖에도 단지에는 더 넓은 주차공간과 주차 유도 시스템을 도입한다.
KCC건설 만의 차별화된 '스위첸 디자인 매뉴얼 2.0' 외관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이어서 입주민의 삶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인다.
울산 동구 전하동 일대에 들어설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 오피스텔 조감도. KCC건설
▲ 발길 닿는대로 생활 인프라 누리고 임대수요도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에서는 입주민이 동구의 교육과 쇼핑, 문화, 의료, 업무시설을 걸어서 누릴 수 있다.
도보권에는 전하초등학교와 전국 최대 규모의 시립육아종합지원센터가 자리하고 있다.
울산의 명문학교인 현대중, 현대고도 인접해 있어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생활 인프라도 가깝다.
현대백화점 동구점과 한마음회관, 현대예술회관, 울산대학교병원 등의 문화∙편의∙의료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는 둘레길, 산책코스 등이 마련되어 있는 명덕호수공원과 물놀이장이 갖춰진 바드래공원이 위치해 있다.
또 염포산 등산로, 현대예술공원, 큰마을저수지, 대왕암공원, 일산해수욕장이 인접해 녹지환경도 풍부하다.
교통환경도 우수한데 방어진 순환도로를 통해 울산 중심권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앞에는 현대백화점 동구점, 울산대학교병원 정차 노선도 다양하다.
탄탄하고 안정적인 임대수요도 주목할 부분이다.
도보 3분 거리에는 현대중공업이 자리해 대규모 1~2인 주거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현대미포조선, 울산과학대학교, 울산대병원, 현대백화점도 인접해 있어서 관련 종사자 수요도 품을 수 있다.
이밖에도 울산 테크노 일반산업단지, 울산석유화학공업단지, 온산국가산업단지가 인접해 이들 수요의 흡수도 기대할 수 있다.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 오피스텔은 청약자와 계약자를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청약자를 대상으로는 200명을 추첨해 5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정당계약일에 계약한 계약자를 대상으로 100만원 상당의 사은품도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울산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비규제 지역인 동구에서도 핵심입지를 자랑하는 단지라는 점에서 문의와 관심이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KCC건설의 노하우가 담긴 차별화된 혁신 설계를 적용해 동구, 더 나아가 울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